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교육프로그램 협력단체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교육프로그램 협력단체 모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03.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양손학교' 대상 공모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2021년도 경기상상캠퍼스 교육 프로그램 협력단체 모집’ 공모 접수를 지난 26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경기상상캠퍼스는 매년 시즌별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태를 보존하고 활용해 삶의 문화를 창조하는 경험을 도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 협력단체 공모사업은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과 '양손학교' 두 갈래로 숲과 자연, 다양한 교육 공간 특성을 활용해 비대면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융합 예술교육을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올해 교육프로그램 공모는 총 3가지 운영제안 방향(▲경기상상캠퍼스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예술 키트 제작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중 단체가 희망하는 운영방향을 설정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할 수 있다.

'모두의 숲 정규프로그램'은 경기상상캠퍼스의 공간 특성 및 교육 공간을 활용하는 어린이 및 가족 전 연령층의 생애주기별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1개 단체 당 최대 640만원이 지원된다.

'양손학교'는 교육과 사회 변화 프로젝트의 실행을 통해 배움을 사회에 다시 나누는 성인대상 특화 교육프로그램이다. 2021년도는 ‘치유’와 ‘소통’을 주제로 교육과 사회 변화의 연계점을 모색할 단체를 모집하며 지원금은 1개 단체 당 최대 1280만원이다. 

모집 절차는 서류심의와 인터뷰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경기도 소재 단체(기관), 최근 3년 이내의 활동실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기관) 등이다.

교육프로그램 협력단체 운영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상상캠퍼스만의 교육프로그램이 근거리의 도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민들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협력단체 모집 공모 접수는 이메일(4338song@ggcf.or.kr)을 통해 신청받으며,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www.ggcf.kr/) 및 경기상상캠퍼스(http://sscampus.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