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6:16 (일)
수원시립미술관 '미술관 산책' 개최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미술관 산책'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03.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진행

수원시립미술관은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과 연계해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 대상 온라인 전시 감상 프로그램 '미술관 산책'을 4월 9일 개최한다.

'미술관 산책'은 일상 속 치유와 예술 경험의 기회를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술관 속 작품을 길에서 산책하듯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총 90분간 진행되는 '미술관 산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1부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기획전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감상한다. 현시대의 삶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모하는 사물들의 새롭게 살아가는 방식에 주목한 동시대 작가 11명이 참여한 전시를 강사의 설명과 함께 할 수 있다. 2부에는 전시 참여 작가의 작품을 참고하여 사물을 이용한 설치 작품에 관해 이야기하고, 사전에 우편으로 배송 받은 키트를 활용해 직접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 속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교 교사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25명을 모집하며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23일부터 29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 https://suma.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edusuma@korea.kr)으로 29일까지 발송하면 된다.

또한 '미술관 산책' 프로그램은 6월까지 일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8회 운영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사회의 사물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성에 주목하고 일상 속 사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발견하는 예술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