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 이벤트
상태바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 이벤트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0.11.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키박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코로나19로 지친 경기도민 학부모들을 위한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이벤트를 12월 10일부터 12월 19일까지 기간 중 목~토요일(14시~16시)마다 경기도박물관 1층 사랑방 로비에서 진행한다.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는 경기도에 사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등을 무료로 나누어 주고 활동지를 풀며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체험물 및 교육키트 등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책가도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에코백, 경기도박물관 소장품으로 구성된 직소퍼즐 6종, 창의적 체험을 할 수 있는 활동지 7종, 필기구세트 3종 외에도 부채, 새모양 호루라기, 도깨비방망이, 아동용티셔츠 등 박스별로 구성품을 달리하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 운동에 동참하면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가급적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럭키박스 체험 세트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활동지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신청은 12월 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량이 한정적인 만큼 한 1가구당 1개의 상자만 신청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설전시실 감상과 함께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여기가 경기> 활동지를 제공하며, 문제를 모두 풀 경우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번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 행사는 재개관 이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