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전남교육청, 나눔으로 배움을 실현하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나눔으로 배움을 실현하다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11.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나눔 중점학교’ 5개 교 선도적 운영
▲순천효천고 배움나눔중점학교 수업나눔회.
▲순천효천고 배움나눔중점학교 수업나눔회.

전라남도교육청이 자발적 수업개선 실천의지 및 수업성찰, 수업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배움나눔중점학교 5교를 선도적으로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된 지난 3월 전국 처음으로 순천별량중에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수업나눔을 시작한 이래 배움나눔중점학교를 활발히 운영했다.

순천별량중 외 배움나눔중점학교는 ▲여수고 ▲목포중앙고 ▲화순중 ▲순천효천고 등으로 연중 활발하게 운영됐다.

도교육청은 교사의 수업성찰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수업참관을 연 1회 필히 참석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배움나눔중점학교 수업나눔에 중등교사 500여 명, 중등교과교육연구회 50회 2,0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특히, 코로나19로 수업공개 및 수업나눔이 어려운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블렌디드 수업에 답이 있어!’라는 주제로 영상 4편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탑재해 교원의 원격수업 역량을 돕고 있다. 

탑재된 영상은 ▲비대면 학급운영 사례 ▲일반고 원격수업사례 ▲ZOOM을 활용한 원격수업사례 ▲블렌디드수업을 활용한 대면수업 사례 등이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미래교육에 대비하는 수업과 나눔이 필요하다.”면서 “따라서 내년에는 블렌디드수업선도학교와 배움나눔중점학교를 연계해 지역별 원격수업 거점학교를 운영하고 배움나눔중점학교를 8교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