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6 11:57 (일)
포천교육지원청-베어스타운, 체험학습 및 생존 수영 교육 기반 조성 위해 ‘맞손’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베어스타운, 체험학습 및 생존 수영 교육 기반 조성 위해 ‘맞손’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0.11.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주도 교육활동 강화 위해 지역 교육 생태계 확장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11월 4일 베어스타운(대표이사 방병순)과 8대 분야 체험학습 생존 수영 확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베어스타운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어스타운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포천교육지원청은 베어스타운으로부터 자기 주도적 체험학습 프로그램, 생존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전문 강사를 제공받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8대 분야 체험학습, 스키,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전문 강사 지원 ▲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 활동 전반에 관한 지원 및 교류 ▲양 기관 상호 교류와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초등 생존 수영 교육이 이론 교육으로 대체되어 2021년에는 3~4학년 전체 학생들이 수영교육에 참여해야 하는 상황에서 부족한 지역의 수영 시설을 확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베어스타운 배형진본부장은 “베어스타운은 포천 지역 유일한 스키장 으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학교 밖 마을 배움터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 심춘보 교육장은“마을, 지자체와 협력하여 학교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주도 체험학습을 위해 신북스프링폴, 허브아일랜드에 이어 올해 들어 세 번째 업무 협약을 추진하였으며 지역 체험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