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안양시 만안도서관, 안양시민 위한 인문학 특강 「고대 세계의 동·서 문명의 교류」 운영
상태바
안양시 만안도서관, 안양시민 위한 인문학 특강 「고대 세계의 동·서 문명의 교류」 운영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11.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안도서관
만안도서관

 안양시 만안도서관이 인문학 강좌 「시민 인문학 : 고대 세계의 동·서 문명의 교류」를 온라인 강의로 선보인다.

 「시민 인문학」은 만안도서관이 안양대학교 HK+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 이음사회문화연구원과 협력하여 2020년 10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운영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총 3개의 강좌로 꾸려진다.

 그 중 두 번째 강좌인 「고대 세계의 동·서 문명의 교류–고대 그리스 편」은 11월 1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에 온라인 화상강의 프로그램 줌(ZOOM)으로 총 6회 진행된다.

 박재욱 박사(서울대학교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그리스-페르시아 전쟁, 알렉산드로스 대왕 등에 관한 고대 그리스의 여러 이야기를 다루면서 동서양 문명의 교류를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흥미롭게 풀어간다.

 참여 신청 및 강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안양시 시민인문학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세계사 속의 동·서 문명의 교류」라는 주제로 첫 강의로 선보였으며, 추후 세 번째 강좌인 「동·서 문명의 대화 : 동·서양 고전 철학의 대화」로 시민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