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기도 이천 송곡초등학교 ‘코딩의 날 우리가 만든 레고 세상’ 개최
상태바
경기도 이천 송곡초등학교 ‘코딩의 날 우리가 만든 레고 세상’ 개최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0.10.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고 구경하는 송곡초등학교 학생들.
▲ 레고 구경하는 송곡초등학교 학생들.

송곡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소프트웨어(SW)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문화 확산을 위해 ‘코딩의 날 우리가 만든 레고 세상’ 체험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1주간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행사에선 레고로 만들 수 있는 필통 및 서랍장 등 생활용품, 자동차, 여러 가지 직업 표현, 영화 캐릭터 등 다양한 테마 중에서 한 명 당 한가지의 테마를 정해 다양한 형태의 레고를 완성하고 전시한다.  

송곡초는 코로나19로 주 1회 등교를 했던 날에는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SW소프트웨어 자율동아리 및 실과 교과 연계 코딩 수업, 교원 대상 SW소프트웨어 코딩 수업 연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자율동아리는 전면등교 실시 후에는 대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던 체험학습에서 벗어나 전면등교 기간을 활용해 직접 다양한 레고 모형을 선택하고 레고의 조립 원리 및 작동 원리를 알아가며 조립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직접 만든 레고 완성품 및 코딩 수업 결과물은 교내에 2주간 전시하며 전교생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운영한 본교 교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학습이 취소가 된 상황에서 대체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아이들이 직접 도전해 보고 전시를 통해 전교생이 공유할 기회를 갖게 되니 모처럼 하나가 된 기분을 느꼈던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본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 나와서 공부한다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어려워 보였던 레고를 스스로 만들고 완성하게 된 것이 매우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