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6 16:15 (월)
제주도교육청, 제주교육정책 및 제도개선 위한 제2차 제주교육정책 제안 공모 실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주교육정책 및 제도개선 위한 제2차 제주교육정책 제안 공모 실시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0.10.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국민(학생 포함)과 공무원 등의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하여 제주교육정책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의 주요 발굴 분야는 제주교육 5대 교육시책 및 역점과제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 제주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제안 및 소관 업무에 대한 창의적인 제안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월 20일 부터 11월 3일까지 이며,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의 참여/민원코너 제안접수(국민제안, 공무원제안) 창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생인 경우 메일(bon5@korea.kr)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효율성 및 효과성, 창의성, 실시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채택 여부가 결정된 후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창안 등급이 결정된다.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창안등급에 따른 부상금이 주어지며 행정안전부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될 기회가 주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전망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제주교육이 보다 큰 그림을 그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특히 교직원 뿐만 아니라 제주도내 학생 및 학부모들이 체감하고 필요로 하는 참신한 제안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에 공모 접수된 제안은 총 120건으로 이중 10건이 채택, 노력상 4건이 선정되었고 부상금 총 190만원이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