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강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등록 승인
상태바
강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등록 승인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09.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
▲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

서울 강서구의회는 17일 열린 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서울시 강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의원 연구단체 등록 신청 건에 대해 활동계획 및 예산의 적정성 등을 심의해’강서살림살이 연구모임’을 강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로 등록 승인했다.

의원 연구단체는 의원이 소속 상임위원회와 관계없이 구정 발전을 위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며, 의원들의 정책개발 및 입법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정책 반영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단체 운영은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서살림살이 연구모임’은 대표의원인 정정희 의원을 비롯한 송영섭, 경기문, 황영호, 김현희, 김용원, 이종숙 의원 7명이 함께 강서구 예산산정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예산편성 및 집행의 효율성 제고 방안에 대해 연구할 예정이며, 연구활동 기간 종료시점인 11월 말까지 최종 결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할 계획이다.

황영호 운영위원장은 “의원 상호간 공부하고 연구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전문성을 높이는 등 의원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의원 연구단체가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많이 개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