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1:56 (화)
고양시, 지적장애인 취업프로그램 ‘함께 일하는 세상’ 운영
상태바
고양시, 지적장애인 취업프로그램 ‘함께 일하는 세상’ 운영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3.09.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5일, 6일 이틀간 일자리센터(마두동 kt건물)에서 지적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함께 일하는 세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일별 1․2기로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취업이 가능한 신일비지니스고등학교 외 6개 고교 졸업예정자 27명을 대상으로 사회생활의 기본요소인 직업의 의미를 탐구하고 구직서류작성방법, 면접요령과 직장예절 등 실습위주의 교육이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1교시 이력서 작성법 및 이력서 사진촬영, 2교시 직장예절 및 면접요령 실습, 3교시 소감나누기 및 수료식으로 진행돼 시작할 때의 서먹했던 분위기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마무리 됐다.

교육이 종료된 6일에는 쿠키생산 사회적기업인 󰡐위캔󰡑과 전기기기 생산업체 우수중소기업인 󰡐태건상사󰡑가 현장면접에 참여, 34명의 면접자 중 12명이 채용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우 안요섭 군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취업준비요령을 배우고 직업탐구를 통해 장래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프로그램 진행 강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고양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발하고 운영 횟수를 늘려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데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취업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유선(031-8075-3665~71)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