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언택트로 전하는 '여주시 생생소식'
상태바
언택트로 전하는 '여주시 생생소식'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0.07.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항진 여주시장.
▲ 이항진 여주시장.

 

▣ 여주시, 민선7기 2주년 기념 현장소통

이항진 시장 “행복한 가정 만들기 위해 여주시 최선을 다할 것”

 

▲ 이항진 여주시장, 민선7기 2주년 기념 현장소통.
▲ 이항진 여주시장, 민선7기 2주년 기념 현장소통.

여주시는 지난 27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교류소통공간에서 이항진 시장과 센터직원, 센터이용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시장을 만나지 2년’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로 여주시 대표 가족시설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살피고 센터 관계자의 소통을 위해서 마련됐으며 시설소개, 결혼이민자 검정 고시반(화상교육) 참관, 결혼이민자 귀화지원금 전달식, 다문화 가족 등 센터 이용자와의 차담 순으로 진행됐다.

차담(茶啖)에서는 센터이용에 대한 어려움, 다문화 가족에 대한 지원확대,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를 만들기 위한 환경조성 건의 등 여러 가지 의견들이 격의 없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결혼이민자는 “시장님과 이러한 자리를 손꼽아 기다렸다며 다문화 가족으로 살면서 행복한 적도 있지만 어려움도 많았는데 이렇게 이야기를 들어주시니 감사하다며 앞으로 여주시의 다문화 가족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부탁 한다”고 전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과 센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분들의 생각이 매우 중요하다. 현장에서 나오는 의견과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사람이 살려고 하면 가정이 행복해야 한다며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여주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고품질 여주 꿀벌화분, 단백질 함유량 높고 비타민이 풍부!

꾸준히 먹으면 자연적 면연력 향상, 코로나19 이겨내자

 

▲ 고품질 여주꿀벌화분.
▲ 고품질 여주꿀벌화분.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주시 양봉농가들이 국내산 고품질 여주꿀벌 화분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도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꿀벌화분은 꿀벌이 꽃에서 채집한 꽃가루와 자신의 몸에서 분비되는 효소를 섞어 동그랗게 만든 꽃가루를 말하며, 각종 유기산등 41가지 이상의 필수영양소와 쇠고기보다 50%나 높은 단백질 함유량, 풍부한 비타민B 그리고 무엇보다 로열젤리의 주성분이기도 하다.

꿀벌화분의 주요 효능은 면연력, 염증완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스페인에서는 9000년을 이어온 회춘의 묘약으로 천연자양강장제로 알려져 있다.

이미혜 양봉담당자는 “요즘 중국산 화분떡‧꿀벌화분이 국내산으로 둔갑해서 실정에 여주시는 올해 고품질 꿀벌 화분 생산 신기술보급 국비 사업을 추진해서 국내산 꿀벌화분 생산 기반 조성을 했고, 여주꿀벌화분과, 여주꿀을 꾸준히 먹으면 자연적인 면연력이 향상된다”고 말했다.

경기도 시군 자체 최초 곤충관련 전담팀을 구성해 업무를 추진하는 곤충산업팀은 이화영 팀장을 필두로 곤충관련 브랜드개발을 및 상표출현을 했고, 향후 여주지역에 생산되는 곤충가공품에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 ‘차에서 영화보자’ 시즌2:한여름 밤의 자동차영화관

여주세종문화재단, 지역 단체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동참 차원

7월 31일~8월 22일까지 금은모래캠핑장 1주차장에서

 

▲ 동네방네영화관.
▲ 동네방네영화관.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지역기업과 손잡고 코로나 19로 지친 여주시민들을 위한 ‘한여름 밤의 자동차영화관’을 마련한다.

오는 31일부터 8월 22일까지 금은모래캠핑장 1주차장에서 문을 여는 ‘한여름 밤의 자동차영화관’은 동네방네 영화관 ‘차에서 영화보자 시즌2’로 기획됐으며 총 8일간에 걸쳐 열린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여주도시관리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한여름 밤의 자동차영화관’은 여주시문화원을 비롯해 여주예총과 여주민에총, 여주 CGV(가칭), 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여주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공동 진행한다.

너비 20M의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수준 높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들로 선별된 이번 자동차영화관은 첫 날인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금, 토 차례로 ‘라이온킹 실사버전’, ‘드래곤 길들이기3’,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 ‘스파이더맨–파프롬홈’ 등 어린이 등과 함께 볼 수 있는 가족용 영화가 상영된다.

8월 14일과 8월 15일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조선 왕가의 마지막 옹주의 일생을 그린 ‘덕혜옹주’와 다큐멘터리 명작인 ‘디아스포라의 노래;아리랑 로드’가 상영되는데 광복절인 8월 15일에는 전 관람객에게 기념품도 증정한다.

8월 21일과 8월 22일에는 그룹 퀸의 전설적인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일생을 담아낸 ‘보헤미안 랩소디’와 재즈 음악인의 성공과 사랑을 그린 ‘라라랜드’ 등 음악영화의 진수가 상영된다.

이번 ‘자동차영화관’은 불편함을 감수하고 코로나 19 위기 극복에 동참해온 시민들에게 고마움 마음을 전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정성껏 마련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갖는다.

매회 100대가 관람할 수 있으며 8일간 총 800대가 관람에 참여할 수 있는 ‘자동차영화관’은 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www.yjcf.or.kr)를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장은 신청한 날짜 오후 6시부터 할 수 있으며 상영은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의 동네방네영화관사업 일환으로 열리는 ‘차에서 영화보자 시즌 2-한여름 밤의 자동차영화관’은 아직 극장이 없어 아쉬워하는 여주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문화향유 자리일 뿐 아니라 여주형 친수문화콘텐츠로 발전이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여주세종문화재단 문화예술팀(031-881-9687)으로 하면 된다.

 

▣ 어려운 이웃 위한 재능기부로 행복과 보람 느껴요

산북면, 여주비단헤어와 함께 이‧미용 봉사 서비스 실시

 

▲ 여주 비단헤어와 함께하는 산북면 이·미용 봉사.
▲ 여주 비단헤어와 함께하는 산북면 이·미용 봉사.

산북면은 지난 26일 여주비단헤어와 함께하는 산북면 이·미용 봉사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수급자 및 취약 어르신들의 이·미용을 위해 실시됐으며,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연계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이○○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서 오랫동안 머리를 손질하지 못했었는데, 깔끔하게 머리를 다듬어 준 봉사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비단헤어 강경미 원장은 “몸은 힘들었지만 머리 손질을 받은 어르신들의 외모와 표정이 환하게 밝아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말로 표현 못할 행복감과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세윤 산북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준 비단헤어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재능기부를 통해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