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원신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진한)는 오는 6일 육군 제5161부대 연병장에서 지역 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제2회 매봉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맞이하는 매봉 축제는 타 지역에 비해 열악한 문화적 갈증 해소 및 삼송지구 입주에 따른 지역주민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계획되었다.
원활한 축제를 위해 고양문화재단과 지역 특성 및 주요 계층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정하였으며, 병영안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군부대와의 주민 지원 사항에 대한 협의를 완료하는 등 최고의 행사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번 축제에서는 고양문화재단의 ‘고양시민문화예술제’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노래자랑, 신원초교 학생의 난타 시범 등 각종 공연과 더불어 찾아가는 이동 건강 버스 운영, 먹거리장터 및 캐리커쳐, 네일아트, 군부대 화력장비 전시 등 각종 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작년 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진한 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원신 매봉대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동에서 개최되는 최고의 축제로서 삼송지구 입주민들과 더불어 지역주민과의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본 행사에 많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