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경기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 운영
상태바
경기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 운영
  • 장병하 기자
  • 승인 2020.05.3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진행

경기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서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비대면 기획활동으로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을 지난 12일~5월 23일 2주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청소년의 달 관련 행사와 여러 청소년 활동이 취소됨에 따라 청소년의 달과 청소년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고자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됐다.

청소년 인권 슬로건 공모전은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 청소년이 생각하는 청소년 인권 향상을 위한 의미를 담은 50자 이내의 문장, 캘리그라피, 포스터, 일러스트 등 다양한 창작물로 표현돼 총 130여점이 접수됐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130여점의 창작물 중 캘리그라피와 포스터 작품 등은 재단 홈페이지 및 문화의집 SNS에 31일 공개됐으며, 청소년 의견이 담긴 슬로건 내용은 향후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카드 뉴스와 콘텐츠 제작 문구로 다양한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련관의 최규장 관장은 “청소년 선거의 원년인 올해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의 달 행사는 취소가 됐지만, 이번 비대면 공모에 함께 참여하면서 청소년과 청소년의 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성장을 도울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