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29 (화)
광진구의회, 예산심사 대비 세미나 개최
상태바
광진구의회, 예산심사 대비 세미나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11.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및 의정역량 강화
▲ 광진구의회, 예산심사 대비 세미나 개최.
▲ 광진구의회, 예산심사 대비 세미나 개최.

광진구의회는 오는 25일 시작되는 정례회를 앞두고 2020년 예산안의 내실 있는 심의를 위해 13일과 14일 1박2일 동안 경기도 광주에서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해 11월 2019년도 예산 심의를 위한 1박2일 예산관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는 광진구의회는 올해도 오는 2020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전문성과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 

세미나 기간 동안 의원들은 전년도 결산과 금년 예산안을 검토하며 사업의 적절성 여부 등에 대해 살펴보고, 예산안 심사전략 및 심사 착안방향 등을 학습하며 내년도 예산안의 심의 기준을 마련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강사로 초빙된 주영진 강사는 지방재정의 특성에 걸맞는 심의방향을 제시하며 실제 우리구 예산서를 기준으로 실전 중심의 알기 쉬운 강의를 진행했으며,예산심의 기법 이외에도 행정서비스의 주 고객인 구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오동섭 강사의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강의도 병행했다. 

또한 다가올 정례회 시 심의할 의원발의 조례안의 심도있는 안건심사를 위해 안건설명 및 토론 시간을 추가로 마련해 내실있는 정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 

강의를 들은 의원들은 “예산 심의 기법을 배우며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의원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다“고 밝혔으며, 고양석 의장은 “앞으로도 8대 의회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의정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서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