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0 16:03 (월)
朴대통령 방중 프레스킷 공개…개인사·문화유산 등 소개
상태바
朴대통령 방중 프레스킷 공개…개인사·문화유산 등 소개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6.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있을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 일정에 맞춰 중국 현지 언론과 주요 인사 등에게 배포할 프레스킷도 26일 공개됐다.

청와대는 이날 박 대통령의 방중에 맞춰 제작한 프레스킷을 공개했다. 프레스킷은 박근혜정부와 한국의 자연과 관광지, 음식 및 문화 등을 소개하는 홍보자료와 한국의 풍경 및 전통과 문화를 소개한 우편엽서, 박 대통령 및 국정철학을 소개한 CD 등으로 구성돼있다.

프레스킷에는 동북아시아의 첫 번째 여성 대통령이라는 점과 경제부흥·국민행복·문화융성·평화통일 기반 구축 등 박근혜정부의 4대 국정철학, 신뢰를 기반으로 한 리더십을 통한 정치개혁, 정치민주화 실천, 위기 극복의 리더십 등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22살 퍼스트레이디 시절의 경험, 대통령의 딸이었던 소녀시절, 총격으로 부모를 모두 잃은 과거 등 박 대통령의 개인사와 함께 제18대 대통령 취임사, 대통령 프로필 등을 소개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5천년 한반도 역사를 비롯해 기(氣), 흥(興), 정(情)을 주제로 사계(四季), 김치, 불고기, 비빔밥, 케이팝(K-Pop) 등도 소개하고 있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대한민국의 10대 문화유산에 대한 안내도 담았다.

약 500부가 제작된 이번 프레스킷은 방문국에 대한 문화적 배려 차원에서 중국어로 제작됐으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금색을 주요 색상으로 적용했다. 청와대는 이를 중국 현지 언론기관과 주요 기관, 현지 주요 VIP 등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