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1동은 지난 24일 충청남도 태안군 일원에서 에너지시설(태안화력발전소) 견학을 겸한 통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기관과 주민간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의 자치역량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참석한 통장들은 해안가 둘레길(솔향기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회원간 화합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
고성순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통장들이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김학용 화정1동장은 통장협의회원에게 지역사회 발전과 각종 시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같은 날 일산3동 통장협의회 20명의 워크숍이 양평군에서 있었다.
통장의 역할과 향후 발전방향 논의 후 양평 레일바이크 및 용문사를 방문해 체험학습을 하고 통장과 직원 간 의사소통 및 친목단결을 도모했다.
김진수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일산3동 인구의 급성장과 개발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갈등봉합과 의사소통의 활성화를 통한 협력 강화 등 통장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였다. 이를 통해 일산3동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