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2:01 (일)
양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 연중 운영
상태바
양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 연중 운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12.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1회 6주간 금연보조제 및 한방침 시술 등

양천구는 흡연자들을 위해 연중 금연클리닉을 운영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주 1회씩 6주간 보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며 금연을 실천하는 것으로, 처음 방문하면 전문 상담사가 1차 기초설문을 토대로 니코틴 의존도 평가,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소변검사 등을 통해 금연실천 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금연 중 가장 힘든 금단증상 해결을 위해 니코틴 패치, 금연 껌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연 한방침 시술과 올바른 금연 행동요법도 알려준다.
또한, 이후에도 6개월 간 금연상담사가 전화,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금연의지를 독려하고,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할 시 기념품을 지급한다.
민00(남/58세)씨는 여러 차례 금연에 도전하였으나 실패를 거듭하다가 현재 금연클리닉의 도움으로 6개월간 금연을 유지하고 있다며 성공비결로 자신의 굳은 의지와 더불어 금연상담사에게 배운 금연 기법을 그대로 실천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금연구역이 늘어나고 담배냄새 때문에 주변의 눈치가 보였는데 요즘은 아침에 일어날 때 활기차고 건강해진 것 같다며 주변 친구들에게도 금연클리닉을 권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양천구는 금연을 하고 싶어도 평일에 금연클리닉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등 지역주민을 위해 사업장, 아파트, 대형건물 등 흡연자 10인 이상이 모여 신청을 하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주 1회 6주간 사업장 등으로 직접 방문하여 금연상담 및 금연보조제를 제공하고 필요 시 전문 강사에 의한 흡연의 폐해 등을 알리는 금연교육도 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