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렸을 적 이것저것 하고 싶었던 많은 꿈들을 대부분 접고, 현실적인 삶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
나를 위해서가 아니고 먹고 살기 위해 일을 하다 보니 불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이어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꿈을 찾아 뒤늦게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직장인들이 늘어가는 추세다.
만학의 꿈을 이루려는 노인,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원래의 꿈을 찾아 과감히 공부의 길에 들어선 회사원,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 등 꿈을 찾아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사람들에게 나이는 장애가 되지 않는다.
꿈을 찾아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지난 25일 방영된 MBC '공감 특별한 세상'의 한국미용전문학교편에서도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용과 관련된 꿈을 이루려는 도전자들의 열망과 노력을 담아냈다. 그들이 공부하는 공간은 희망을 교육시켰다.
이와 관련, 한국미용전문학교 관계자는 26일 “과별 연계 수업을 통해 다양한 기술 습득이 가능해 졸업 후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실무위주 교육을 바탕으로 미용에 대한 꿈을 가진 남녀노소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리아전문학교그룹에 속한 한국미용전문학교는 학교 건물 및 수업실습실이 최신식 16층 단독 건물로 조성된 종합미용전문교육기관이다.
실습위주 교육 전개를 위한 헤어, 메이크업, 피부 실습실 등이 구비돼 있다.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뷰티샵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편 한국미용전문학교는 박준뷰티랩, 준오헤어 등 국내 미용업계의 유명 업체들과 산학협력을 맺었다.
한국미용전문학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eautyar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