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1:56 (화)
인천상의 ‘법 개정 따른 인사‧노무관리 주요 쟁점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상의 ‘법 개정 따른 인사‧노무관리 주요 쟁점 교육’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8.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대표 및 인사‧노무 담당자 110여명 참석
▲ 인사‧노무관리 주요 쟁점 교육.

인천상공회의소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이 12일 오후 3시에 인천상공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일‧생활균형 관련 법 개정에 따른 인사노무관리 주요 쟁점 교육’을 개최해서 인천 지역 기업의 대표 및 인사‧노무 담당자 110여명이 참석했다.

 

본 교육에서는 지난 7월 16일부터 시행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과 관련해 업체에서 반영해야 하는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 및 제도 도입과 그외 남녀고용평등법 관련 제도, 근로시간 및 휴일 등 업체에서 쟁점이 되는 일‧생활 균형 관련 인사‧노무관리에 대해 설명해서 지역 기업의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을 위한 인사‧노무 관리에 큰 도움을 주었다.

 

김관민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은 법정 근로시간이 단축됨에 따른 연장근로 제한과 허용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하며, 근로시간 단축에 대응할 수 있는 교대제 전환, 유연근무제 도입 등에 대해서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인사‧노무 관리에 실질적인 팁을 제공했다.

 

또한 근로기준법 주요 개정 사항인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과 연차휴가 등에 대해서도 쟁점이 되는 사항을 상세히 점검해서 기업의 인사‧노무 담당자들이 근로자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인사‧노무 관리 수립에 많은 도움을 줬다.

 

한편, 일‧생활 균형 인천지역추진단은 오는 22일 CEO를 대상으로 정진호 더밸류즈 정진호가치관경영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지역을 이끄는 기업인들에게 일‧생활 균형에 대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