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성북구 장위2동 주민센터-장위2동 새마을금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성북구 장위2동 주민센터-장위2동 새마을금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위해 업무협약 체결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05.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이 지역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 축제도 진행
▲ 효잔치 한마당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어르신들에게 장수를 기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안걸용)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장위2동 새마을금고&주민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출생축하금과 적금 금리 혜택을 지원하기로 하고, 동주민센터는 출산장려를 위한 새마을금고 지원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서 마을과 소통하고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뜻을 모았다.

 

그동안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주민센터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환경개선사업, 이미용 봉사,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쌀 나눔,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서 왔다.

 

한편, 이날 협약은 장위2동 새마을금고가 주최하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 축제’ 와 함께 진행되어 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이승로 구청장도 협약식에 참여해서 성북구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선도구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