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광진구, 오는 3일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및 노래자랑 행사 개최
상태바
광진구, 오는 3일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및 노래자랑 행사 개최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1.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 지도자 표창 및 동 대항 노래자랑, 단체게임 레크리에이션 등

광진구 새마을운동 광진구지회는 새마을지도자의 단합된 모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3일 뚝섬 한강시민공원 축구장에서 ‘2011 광진구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및 제8회 새마을가족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단체장, 새마을회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 행사에서는 새마을운동 실천 결의와 함께 평소 투철한 새마을정신으로 30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새마을운동에 헌신한 지도자 및 2011년 우수 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진다.

2부 행사인 동 대항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에서는 새마을회원 및 구민 구분 없이 예선을 거친 7명이 최종 결선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이어서 3부 행사에서는 다함께 줄넘기, 5인 5각 달리기 등 동 대항전 단체게임 및 레크리에이션 행사를 가지면서 새마을 운동 재도약을 다지는 화합 한마당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 “새마을회원들은 지역사업, 부녀회 봉사활동, 문고 운영, 소상공인 지원은 물론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부터, 방역봉사, 생활청소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수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보물”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활기찬 뉴새마을운동을 펼쳐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구에서도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