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2:00 (수)
송파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위기 가정 대상 개인 및 가족상담 무료 지원저
상태바
송파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위기 가정 대상 개인 및 가족상담 무료 지원저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3.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위기 가정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무료 상담이 큰 결실을 맺고 있다. 송파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제공하는 개인 및 가족 상담 프로그램은 최근 3년간 연 평균 1천여 명의 상담 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위기 가정의 관계 회복과 갈등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무료상담은 부부갈등을 포함해 가족 내에서 이뤄지는 부부 문제, 고부 갈등, 부모-자녀 간 갈등에 대해 이뤄지는데, 주로 가족 구성원이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혼 전․후 상담을 통해 가족 해체를 예방하고, 위기 가정 내에서 아동의 정서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놀이치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처한 상황별로 심리상담사, 부부상담사, 놀이치료사 등 맞춤형 전문상담사 10여 명이 최대 12~20회 상담을 통해 건강한 가족으로의 회복을 돕는다.
송파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상담을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담과 교육, 그리고 문화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해 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증진시키는 것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6월부터는 이혼위기가정의 관계 개선을 위한 부부 집단상담 등 프로그램 내실화에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