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2:00 (수)
구로올레길에 주민손으로 나무심기
상태바
구로올레길에 주민손으로 나무심기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3.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야기가 있는 올레길 조성

구로구가 환갑, 출생, 입학, 졸업 등 ‘구민들의 특별한 날’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구로올레길을 조성하기위해 주민들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는 구민참여 기념식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구는 신청한 주민이 직접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사연과 심은 사람, 날짜, 나무의 종류 등이 담긴 수목표찰을 제작, 배부해준다.
기념식수 장소는 지난 2010년 태풍 ‘곤파스’로 피해를 많이 입은 능골산(계남근린공원) 등산로 인근이다. 이곳은 201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전체 올레길 중 산림형 1코스에 해당하는 곳이다.
구로구 내 산림, 하천, 도심을 연결하게 되는 명품 구로올레길은 총 28.5km로 산림형, 하천형, 도심형 3개 유형, 9개 코스로 구성된다.
현재는 첫 단계로 산림형 올레길을 조성 중이다. 식수방법은 신청구민이 나무를 직접 구매한 후 구청에서 안내한 식수날짜와 장소에 맞춰 나무를 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청에서는 수목구매와 운반이 여의치 않은 구민을 위해 수목구입처(서울시산림조합 및 조경업체)를 안내해주고 식수장소로 수목운반을 지원해준다.
구는 산림복원을 위해 산벚나무, 이팝나무, 산수유, 소나무, 산딸나무 등 산림고유 향토수종 11종을 식수에 사용될 나무로 선정했다. 식수행사는 수목식재 적기인 봄(4·5월)과 가을(9·10·11월)경 월 1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구로구민 및 구로구 소재 기관·단체, 출향인사 및 외부 법인단체 등이며, 올해 10월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명품 구로올레길카페(http://cafe.daum.net/greenguroolleh)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이나 팩스(860-2520), 이메일 또는 구청 공원녹지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