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3 16:46 (목)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광진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12.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식 등 펼쳐져

광진구가 오는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센터 개소 20주년 및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지역 내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진모던색소폰, 아글레아 통기타, 온달과 평강의 신난타 등 재능나눔 봉사단의 신나는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열릴 기념식 행사에는 자원봉사센터가 개소한 1998년부터 올해까지 6000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 20명에게 ‘일류광진 자봉이’라는 칭호와 함께 상패를 증정한다. 

또한 올 한 해 동안 단체 및 캠프에서 열심히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봉사실적이 우수한 청소년 등 유공자 5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실적 우수자 93명에게는 자원봉사 기념 배지와 실적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자원봉사센터 개소 이후 꾸준히 자원봉사를 실천해 온 참석자를 위해 팝페라 축하공연도 열려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이후 폐회식을 끝으로 준비된 모든 행사가 끝날 예정이다. 

한편 무대 한쪽에서는 지난 20년간 광진구자원봉사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기념사진전’과 포토존이 열려 행사장을 찾은 구민과 봉사자들이 함께 현장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원봉사가 구민의‘일상’에 스며들어 모두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