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5:15 (수)
강남구, 2012 세계 물의 날 행사
상태바
강남구, 2012 세계 물의 날 행사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3.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탄천물재생센터 마루공원에서

강남구는 오는 21일 탄천물 재생센터 마루공원에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Safe water against climate change(기후변화로부터 안전한 물)’이란 주제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단체, 학교, 기업, 주민 등 총 1,500명이 참석하여 물 사랑 환경체험을 통한 물 절약 시민의지를 다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에서 진행하는 일방적인 기념행사에서 벗어나 강남의제21 시민실천단과 공동으로 주최해 구청․기업․환경단체가 함께 모여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행사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물사랑 환경체험행사로 나눠 진행되는데 1부 기념행사는 재미있고 신명나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환경보전선언문 낭독, 환경보전유공자 표창, 환경꽃씨 풍선날리기 등으로 이어진다.

2부 물사랑 환경체험 행사는 신재생 에너지 체험, 하천수질검사 체험, 살아있는 세제(EM)만들기, 간이 정수기 만들기, 물 부족국가 현실 상영 체험, 양재천 흙 클레이아트 이벤트관, 강남구민이 뽑은 최고의 물 절약 방안 이벤트관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관을 설치해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구는 특히 하수처리시설 견학프로그램과 양재천 정화활동을 벌이는 시간도 마련해 참가자들이 물 사랑 뿐 아니라 환경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강남구 보건소에서는 행사 참가자에게 혈압을 체크하고 금연침을 시술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강남사랑 환경지킴이에서는 건설 현장이나 공원 등의 폐목을 재활용해 비탈길 등에 주차한 차량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바퀴 밑에 괴어두는 버팀목을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부한다.

엄정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