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6:18 (일)
김경수, 오늘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 돌연취소
상태바
김경수, 오늘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 돌연취소
  • 전성희 기자
  • 승인 2018.04.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 사실상 불출마 선언으로 받아들이는 모양새
▲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18일 지역구인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드루킹 사건은 더 이상 문제될 게 없다"며 경남도지사 선거운동을 본격 시작했다. 김 의원은 "드루킹 관련 사항은 두번의 기자회견에서 밝힌 그대로 이고,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며 "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원의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의원이 19일로 예정된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을 취소했다. 

  김 의원 측은 이날 오전 8시 50분께 출입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오늘 오전 10시 30분 예정되었던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및 이후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안내 드린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 측의 문자 메시지 발송 전인 오전 8시30분 '김 의원이 오전 9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공지했다가 바로 취소공지를 하기도 했다. 민주당 측은 "김 의원 측 요청으로 기자회견 일정을 잡았다가 이를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의 갑작스런 일정 취소에 당혹스러워 하는 모양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확인해보겠다"고 말을 아꼈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김 의원은 의원은 민주당 경남지사 후보로 추대됐지만 이번 사건에 휘말리면서 정치적 타격을 입었다. 정치권에서는 김 의원의 출마선언 일정 취소를 사실상 불출마 선언으로 받아들이는 모양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