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6 10:03 (월)
송파구, 한예종 유치 서명운동 실시
상태바
송파구, 한예종 유치 서명운동 실시
  • 안명옥 기자
  • 승인 2017.09.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까지 서명운동 지속

송파구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대적인 주민서명운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구에 따르면 연중 최대 규모로 열리는 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가 진행된 지난 21일~24일 나흘간 ‘한예종 범구민유치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유치를 위한 주민서명운동을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2000여명의 주민들이 서명에 동참하며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구는 한예종 유치를 위한 주민서명운동을 10월말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본격 이어간다.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서명운동과 함께 구청 1층 로비 및 각 동 주민센터 민원대에 홍보 팸플릿과 서명서를 비치하고, 방문 민원 및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예종 유치에 대한 홍보와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주민서명운동 또한 최근 개최된 제3차 지역주민위원회에서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주민들의 호응을 얻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주민들이 대거 방문하는 한성백제문화제가 열리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봉화대 주변에서 진행된 것이다.

박춘희 구청장은 “한성백제문화제에서 진행한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10월 한달 간 지역주민위원회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을 총동원해 유치를 원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서명운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국제관광도시로의 도약에 나선 송파구에 문체부 소속 국립대인 한예종 통합캠퍼스가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