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0 15:49 (금)
송파어린이들, ‘주산‧암산’ 실력을 겨루다
상태바
송파어린이들, ‘주산‧암산’ 실력을 겨루다
  • 유영아 기자
  • 승인 2015.10.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토) 오전 9시30분 구청 대강당, ‘2015 송파 어린이 주산‧암산경기대회’ 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4일(토) 9시 30분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5 송파 어린이 주산‧암산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330여명이 참가해 주산‧암산실력을 뽐내게 된다.

주산과 암산은 학생들의 두뇌계발에 도움을 주는 한 방법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구는 어린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구는 참가한 어린이들이 주산과 암산 학습에 대해 더 친숙함을 느끼고, 학습의욕도 높이는 것은 물론, 수리능력향상을 통해 수학영재도 발굴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회는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6학년의 5개 부문으로, 각 부문마다 3가지 종목의 시험이 실시된다. 각각의 점수를 합하여 부문별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및 열정상이 송파구청장상으로 수여된다.

또, 참가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일신여자중학교 댄스동아리(DIS) 학생들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컴퓨터가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디지털 시대인 요즘,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주산과 암산은 그 가치를 인정받아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또, 단순 계산도구가 아닌, 수 개념을 익히고 계산능력을 향상시키는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학습동기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