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0:23 (화)
마포구, 오는 27일까지‘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수강생 모집
상태바
마포구, 오는 27일까지‘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수강생 모집
  • 김종철 기자
  • 승인 2014.11.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기획 행사기관, 전시관, 공연장 등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을 목표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27일까지 2014년 하반기 직업능력향상과정으로‘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직업능력향상과정은 직업을 갖기 위해 준비하고 있거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구민에게 전문지식과 업무능력 향상 교육을 제공하여 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반기엔 문화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이 마련됐다. 문화예술 확충을 위한 공공분야 프로젝트가 활발해짐에 따라 관련 분야 전문가 수요가 높아지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과정은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바탕으로 기획 및 개발하는 역할을 배워보며 향후 문화기획 행사기관, 전시관, 공연장 등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포구와 한국큐레이터연구소가 함께 기획 운영하며 ▲문화예술장르의 다양한 직업 ▲예술의 전반적인 기획 방법론 ▲전시기획컨텐츠 연구 ▲공연기획컨텐츠 연구 ▲아티스트 연구 ▲기획서 작성방법론 등 문화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 및 현장탐방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오는 11월 25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16회의 강의가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구민 중 문화예술과 관련한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11월 2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6만원이다. 문의 :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3153-8973)

구본수 교육청소년과장은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에서 새로운 기획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며 독창적이고 실효성 있는 일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