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25 (월)
송파구, 농촌 귀농·귀촌교육 실시
상태바
송파구, 농촌 귀농·귀촌교육 실시
  • 안명옥 기자
  • 승인 2018.07.1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종합정보 등 내실있는 과정 운영
▲ 지난해 귀농·귀촌 교육에 참여한 300여명의 구민들은 강의에 큰 관심을 보였다.

송파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구민 대상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9일 구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 체계적인 준비부터 안정적 정착까지 ▲농촌에서 행복하기 등 2개 교육과정으로 열리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300여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준비부터 성공적인 정착, 마음가짐까지 다룬다.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조와 가공의 2차 산업과 체험, 관광 등 서비스 3차 산업의 융복합으로 새로운 부가가치와 지역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전달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교육은 지난해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300여명이 참여해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였으며, 당시 교육 후 참석자들로부터 받은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 전원이 상시학습 개설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에 구는 이번 교육이 1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귀농·귀촌 교육을 추진, 도시와 농촌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은퇴자나 귀농을 희망하는 주민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부정책과 지원사업의 정보제공은 물론 성공적인 귀농전략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귀농·귀촌 교육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구청 홈페이지 및 전화(02-2147-3260)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