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대학생 행정체험단 모집
강서구는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18일까지 모집한다.
행정체험단은 겨울방학 대학생에게 행정업무를 경험하게 하여 구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지역 주민인 대학생의 시각으로 근무하며 느낀 점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체험단은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 구청 부서와 동 주민센터에서 행정업무 지원인력으로 근무하며 이번 체험단의 주된 활동은 찾·동 우리동네 주무관 활동 지원이다.
구는 전체 모집인원 50명 중 절반인 25명을 동 주민센터에 배치하며 우리동네 주무관의 업무활동에 동행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원자의 근무장소 배치를 가능한 거주지와 일치시킬 계획이며 근무 후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동네 주무관 활동 등 배치 부서에서 일을 하며 느낀 점을 듣고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행정체험단의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5일, 1일 5시간 근무한다.(실근무일수 20일, 주휴수당 4일)
보수는 중식비와 고용보험료를 포함해 1일 4만3650원이며 월지급액은 만근시 104만7600원이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이 중 20명을 우선모집, 30명은 일반모집한다.
우선모집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 법정 차상위가정,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가정 본인 및 자녀, 국가유공자 및 자녀, 다문화가정, 3자녀 이상 가정 등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포함 대학교 재학생으로,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교‧전산원 재학생과 대학교 휴학생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8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19일 구 홈페이지에 명단이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