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강서어르신아카데미 ‘인기’

수료식에 1천여 어르신 참여 예정

2017-10-29     김의택 기자

강서구는 30일부터 개최하는 어르신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1천여 명의 어르신이 수료하는 등 어르신 아카데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강서어르신아카데미’는 백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게 24주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강좌다.

6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수업에도 불구하고, 매년 1400여명의 수강생이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생 중 1000여 명은 다음 해에도 수강등록을 한다. 

이처럼 재수강자가 많은 이유는 어르신 아카데미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구는 밝혔다.

올해는 어르신들도 정보화시대에 동참하도록 ‘카톡 100% 활용하기’를 비롯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실버금융교육, 심폐소생술 등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어르신 아카데미는 10월 30일 화곡6동 부터 시작하는 수료식을 끝으로 전체 일정을 마친다. 

수료증 수여식 외에도 최고령자 1인과 신규 입학생 1인, 모범 수강생 1인에게 우수상을 수여하며 어르신 아카데미 자원봉사자 중 1인에게 감사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어르신 아카데미는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강좌로 수강하신 어르신들이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다”며, “백세 시대로 늘어난 노년기를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2600-6160)와 각 동 자치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