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제3회 성북구 아동 돌봄 박람회’
‘신나게 놀아봄! 함께 키워봄! 안전하게 돌봄!’ 슬로건
2017-10-09 김현아 기자
우리나라 최초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성북구가 학부모의 영원한 과제 ‘방과후돌봄’을 해소하기 위해 ‘제3회 성북구 아동돌봄 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4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신나게 놀아봄! 함께 키워봄! 안전하게 돌봄’슬로건을 앞세우고 성북구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관과 돌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기관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학부모와 학령기 자녀에게 아이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맞춤형 돌봄기관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접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는 물론 성북구에만 있는 틈새돌봄 기관이 한 곳에 모인 것이다.
이날은 아동이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동안 아동이 돌봄기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공연마당과 놀이마당도 준비했다.
보드게임, 예술교육 놀이, 창의과학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마련해 학부모와 아동 모두가 즐기도록 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아동이 방과후에 마을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놀며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지방정부의 역할이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성북구 아동돌봄 박람회를 준비했다”면서 “아동은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놀이 경험을, 학부모는 방과후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훌륭한 정보마당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