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박 기원' god·엑소·강동원등 ★들 수험생 응원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스타들이 앞다퉈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릴레이에 나섰다.
그룹 'god'는 16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김태우와 손호영은 18년 전, god 활동 당시 수능을 봤던 과거를 떠올렸다.
김태우는 "얼마 남지 않았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던 것들을 아낌없이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 god가 응원한다"며 힘을 불어넣었다.
연예기획사 위드메이 소속 연예인들은 단체로 수능 응원에 나섰다. 위드메이는 이날 소속 연예인들의 수능 응원 사진을 공개하며 수능대박을 기원했다.
신승환, 김현욱, 안일권, 이희진, 백보람, 이슬비, 박환희, 김리나, 안지혜, 심윤보, 유준홍, 백준서, 이도겸, 스누퍼 등 위드메이 소속 연예인들이 릴레이 문구를 들고 나섰다. '2017 수능 대박 기원 긴장하지 말고 평소처럼 정답만 쏙쏙! 잘보고 잘 풀고 잘 찍고 찰떡처럼 찰싹 붙자' 등의 문구가 완성됐다.
고등학생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엑소'의 유닛 '첸백시'도 빠질 수 없다. 이들은 15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SBS MTV 음악프로그램 '더쇼'를 통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옷을 꼭 챙기고 대박 나길"이라고 응원했다.
앞서 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은 수능 응원가를 발표했다. 정채연이 속한 또 다른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도 15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긴장하지 마시고 파이팅하세요. 빠샤!"라고 응원했다.
영화계도 수험생 응원에 빠지지 않았다. 12월 개봉을 앞둔 '마스터'의 강동원, 이병헌, 김우빈은 최근 공개된 영상을 통해 "편안한 마음 가지고 평소 실력 잘 발휘하시길 바라겠다"고 입을 모았다.
16일 개봉한 영화 '가려진 시간'에도 출연한 강동원은 영상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