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속초 여행상품 출시…'포켓몬 GO' 열풍 동참
최근 닌텐도가 출시한 증강 현실게임 '포켓몬 GO'라는 스마트폰 게임으로 인해 전국 각지의 시민들이 속초로 몰려들고 있다.
이에 오픈마켓도 포켓몬 GO를 하기 위해 속초로 가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을 내놓으며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포켓몬 GO는 스마트폰으로 현실의 특정 장소를 실제로 돌아다니면 화면에 포켓몬스터 캐릭터가 나타나 이를 포획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6일 미국, 호주, 뉴질랜드 세 나라에만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은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가 국내에도 상륙했다. 해외계정으로 '포켓몬 GO'를 실행하면 강원도 속초 일대에서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전국 각지의 게이머들은 너도나도 속초로 몰리기 시작했다.
이러한 열풍은 오픈마켓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 옥션은 지난 13일 긴급하게 '포켓몬 GO 성지 속초 당일 셔틀버스' 여행상품(http://me2.do/FFosjshE)을 선보이며 발빠르게 대응했다.
1만9900원에 서울과 속초 왕복 버스(7시 서울 시청 출발)를 이용할 수 있는 이 상품은 큰 폭의 할인가로 판매하는 옥션의 올킬 코너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어제 저녁 관련 상품이 오픈 된 이후 1시간 만에 금주 주말 출발 상품의 절반 가량이 판매됐으며, 상품에 대한 칭찬과 문의글이 순식간에 30여건 이상 달리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옥션 한상윤 국내여행팀장은 "'포켓몬 GO' 게임이 속초 지역에서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속초가 급속하게 관광지로 부각되기 시작했다"라며 "이에 옥션은 고객들이 속초에서 '포켓몬 GO'를 즐길 수 있도록 당일 셔틀버스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