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6 한성백제문화제 참가자 모집

2016-07-06     안명옥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2016 한성백제문화제」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참가분야는 한성백제역사문화 거리행렬참가자, 한성백제체험마을 자원봉사자, 청소년예능동아리공연 및 프린지공연 참가팀 등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로 16회째 맞는 한성백제문화제는 서울도심에서는 체험해보기 힘든 역사문화축제로 지난 94년부터 20여 년 간 꾸준히 개최되어 오며 주민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초창기에는 송파구의 작은 역사문화행사였던 한성백제문화제는 이제 명실공히 서울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에서도 인정한 국가적인 축제로 발전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구는 ‘주민과 관광객이 축제의 주인공’이라는 축제의 정신에 따라 보다 많은 이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제한 없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거리행렬참가자는 백제의상을 착용하고 분장을 한 후 맡은 배역에 따라 거리행렬에 참여하는 것으로 병사도 될 수 있고 상인이나 귀족이 되어 행렬에 참여하게 된다.

한성백제체험마을 참가자의 경우 한성백제시대 마을생활을 체험하는 여러 프로그램 -대장간, 주막, 과일전, 싸전 등 장터거리를 비롯해 점집, 약방, 서당, 관아, 백제병영 등- 에 백제인으로 참여하거나 체험활동을 하는 관광객을 돕는 자원봉사 역할도 할 수 있어 축제를 즐기면서 자원봉사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좋은 기회다.

특히 한성백제전국창작동요제, 전국청소년 예능동아리공연, 프린지공연 등은 전국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우수한 공연을 행사기간 내내 무대에 선보이고 있어 관객만족도가 매우 높다.

우리의 오래된 역사와 문화를 배우며 즐기고, 어울려 함께 느낄 수 있는 한성백제문화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송파구청 문화체육과 02-2147-2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