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학교사회복지지원협의회 개최

2016-05-18     임태순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5월 17일 2016년도 의정부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지원․조정하기 위한『학교사회복지지원협의회』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사회복지지원협의회는 학교사회복지분야 전문가와 사업대상 학교의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동 협의회를 바탕으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희망을 이룰 수 있는 학교 현장을 만들고, 모든 학생들에게 고른 교육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교육 여건을 개선하며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교사회복지지원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학교사회복지사업이 신규사업인 만큼 지속적인 협의회 개최를 통해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업의 내실있는 운영 및 안정적 정착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난 5월부터 초․중학교 14개교에 학교사회복지사1명씩을 배치하여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학교 현장에서 업무를 담당하시는 학교사회복지사 분들을 비롯하여, 학교, 지역사회의 열정과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그 열정이 꺼지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