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학교급식용 김치 품평회 개최7개 공급업체 참여해 갓 담은 김치, 숙성 김치, 깍두기 선보여

2012-01-30     송준길 기자

 

도봉구는 다음달 1일 친환경 무상급식 및 우수식재료 공급을 위한 ‘학교급식용 김치 품평회’를 구청식상에서 개최한다.


품평회에는 7개 김치 공급업체가 참가해 갓 담은 김치, 숙성 김치, 깍두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120여명으로 꾸려진 품평단이 엄정한 평가를 내리게 된다. 품평단은 학생, 친환경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영양교사, 학교운영위원회/급식소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품평회에서는 총 3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은 품평단이 시식 후 내린 평가(1인 2표 행사)와 서류 평가(공급단가, 공급거리, 공급가능량 등)를 합산해 이루어진다.


구는 이후 선정 업체의 김치에 대해 당류, 사카린나트륨 등의 성분 검사와 현장 실사를 실시 후 2~3개의 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업체 선정은 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품평회의 개최를 위해 구는 작년 12월 1일 관내 영양교사 간담회를 개최하여 김치 공동구매 업체선정 기준 등을 마련하였다.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학교별 김치 소비 현황을 조사하였다. 12월 28일부터 금년 1월 6일까지 HACCP 적용 및 100% 국내산 재료 사용을 필수참여조건으로 하여 참여 업체를 공고․모집하였다.


구는 이미 작년 이맘 때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친환경쌀 품평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 김치 품평회를 개최함으로써 학교 급식의 질을 더욱 높이고 관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