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나노융합분야 기술인력 배출
경기도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 수료식
2015-08-20 양종식 기자
한국나노기술원은 19일 2015년도 상반기 도내 특성화고 대상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지원으로 도내 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은 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등의 현장기술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 및 장비, 전문인력 등을 활용해 현장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기술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6개월 동안 나노 및 반도체공정 기술 전반에 관한 교육을 통해 전문 기술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갖췄다.
이날 수료식에는 참여 학교 교사, 학생, 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교육성과를 정리하고, 삼일공업고등학교 고윤미 양 등 모두 29명의 학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교육 성적이 우수한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장서준 군을 비롯한 7명의 학생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 및 경기도교육감 표창, 한국나노기술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2011년부터 도의 지원으로 시작한 이 사업은 이날 수료생을 포함해 총 310여 명의 현장기술 인력을 배출하였으며, 수료생 90% 이상이 도내 관련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 상반기 수료생 중 10명은 이미 수료 전 조기취업이 확정됐으며, 나머지 학생들도 취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나노기술원은 하반기 교육생 30명(13개 학교)을 대상으로 8월 24일부터 내년 1월까지 하반기 기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