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제2회 무궁화길 조성 행사 개최

2015-03-31     이규환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8일 탄현동만의 특색 사업인 ‘제2회 무궁화길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

탄현동 무궁화길 조성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되는 행사로 지난 행사 때 탄현역에서 큰마을현대아파트 단지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에 총 500여주를 식재하여 동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사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산책로 부근의 불법 경작을 방지하기 위해 일산서구청 환경녹지과의 협의·지원을 받아 진행했으며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에 충분히 식재하지 못했던 큰마을 산책로 중심으로 330여주를 식재했으며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적십자 봉사단 등 직능단체장과 회원 4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조웅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각 직능단체원 및 주민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행사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무궁화를 탄현동 곳곳에 식재하여 애국심 함양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앞으로도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속적으로 탄현동 주요 지역에 우리나라꽃 무궁화를 식재하여 시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는 탄현동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