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저소득층 교육비 걱정하지 마세요.

2015년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교육비 신청 접수

2015-03-02     유영출 기자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비를 해결하고 저소득층 가정 자녀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3월 13일까지 교육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대상자, 차상위대상자, 기타 저소득층 자녀 중 2014년도에 초·중·고 교육비 지원을 받지 않았거나 학교장 추천으로 교육비를 지원받은 학생이며, 기존에 교육비 지원을 받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는 군청에서 직권 조사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므로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다.

교육비 지원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3일까지 2주간이며,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소득·재산 증빙서류를 갖춰 교육비 원클릭(oneclick.moe.go.kr)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online.bokjiro.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읍·면 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 가구원의 소득과 재산을 기준으로 가구별 소득인정액을 산정해 선정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교 학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 지원(PC 설치 및 인터넷 통신비)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화군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따뜻한 서민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