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2012-01-05     송준길 기자

강북구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의 마음을 고취하고 미래의 자원봉사자로서의 건전한 인성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18개 기관에서 4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원봉사활동은 동 주민센터,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실시되는데, 우선 관공서 체험을 하기를 원하는 청소년은 지역 내 13개동 주민센터가 마련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관공서 일일체험(우이동), 경로당 청소(수유2동), 행복마을문고정비(번1동), 도시락배달(송중동) 등이 준비돼 있다.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장애청소년들의 미술활동을 돕는 ‘장애청소년 미술교실 보조(강북장애인 종합복지관)’를 비롯해 ‘자원봉사 멘토교육(번동2단지 종합사회복지관)’, ‘의료소모품준비 및 환경정리 프로그램(국립재활원) 등이 마련돼 장애인 및 환자들의 재활치료를 보조하게 된다.


이외도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양평 평화의집 ‘장애인 시설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해 장애인 식사보조, 시설청소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원하는 청소년들은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gangbuk.seoul.kr) 자원봉사 모집란 또는 전화(☎.901-6641~7)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사회복지시설 및 동 주민센터의 경우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