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개최

2015-02-12     전영규 기자


광명7동 주민센터는 지난 2.11.(수)일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홀로 계시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설날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 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민속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주최하였으며, 관내 저소득 어르신 50여 분을 모시고 떡국 나누기 행사를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박관규 위원장은 “정성스러운 떡국을 준비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비록 점심 한끼 대접이지만, 홀로 계시는 어르신께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식사를 마치신 어르신들께서는 “맛있는 떡국을 준비해주셔서 맛있게 잘 먹고 간다.”며 “덕분에 마음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좋아하셨다.

한편, 설날맞이 떡국 나누기 행사와 함께 광명7동 사랑나눔봉사회에서는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로 관내 경로당 11개소에 쌀 20kg, 총 220kg을 전달하였다.

봉사회 고문을 맡고 있는 김하규 광명7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쉼터와 같은 경로당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모여 즐겁게 식사를 하시며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온 광명7동 사랑나눔봉사회와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하였으며, 이들은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