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둘레길 조성을 위한 주민 설명회 개최」

2015-01-29     최창호 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근)는 지난 28일 테마가 있는 화도 둘레길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기관단체장 및 주민 50여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 자리에는 화도읍 이장협의회, 화도읍 새마을부녀회 등 기관단체 회원들과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및 조성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날 설명회는 마석역에서부터 샛터삼거리까지 자전거도로로 조성되었으나 방치된 이 길을 마을가꾸기 사업과 자치센터 특화사업을 접목하여 지역 기관단체와 중‧고교 관련자, 인접주민대표가 자발적으로 참여, 단체별로 협동하여 꽃길 및 조형물을 설치하는 사업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종근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자치위원회만의 특화사업이 아닌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애향심을 키우고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주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행복한 만남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종철 화도읍장은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지역을 가꾸게 될 이번 사업은 화도읍의 자랑이 될 것이며,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