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3회 고양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 및 뷰티페스티벌 열어
미용경연에 140여명 참여해 일반부 유미숙·고등부 문보영 대상 수상
2014-10-17 이규환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가 주최하고 (사)대한미용사회 고양시 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가 주관하는 제3회 고양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 및 뷰티페스티벌이 지난 14일 호수공원꽃전시관에서 열려 관객 1,000여명을 모았다.
이번 미용경연에서는 일반부 7종목과 고등부 8종목에 선수 140여명 선수가 참여하여 일반부(겉마름) 유미숙, 고등부(환타지메이크업) 문보영이 영예로운 대상을 차지했다.
2부 뷰티페스티벌에서는 고양시 미용인들이 작품을 발표하고 미용관련 산업 기자재를 전시·판매했다. 또한 비보이·댄스공연 등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대회장인 민경겸 지부장은 대회사에서 “이 대회는 상호 기술교류와 미용인들의 우정과 화합을 돈독히 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미래의 인재를 발굴·양성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이번 대회는 헤어를 비롯해 네일아트, 피부안면관리, 메이크업까지 뷰티산업의 최신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2016년 전세계 60개국에서 15만 명이 참여하는 ‘제36회 헤어월드’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패션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3회를 맞은 미용페스티벌은 많은 선수들을 배출했다”며 “지역 미용산업의 발전과 입상 선수들이 앞으로 열릴 제36회 헤어월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도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