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가족사랑의 날, 이것이 최고!'…사진공모전
여성가족부가 구글(Google)과 함께 '가족사랑의 날, 이것이 최고!' 사진 공모전을 29일까지 개최한다.
가족사랑의날은 바쁜 주중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자는 의미로 여성가족부가 실천하고 있는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이다. 주요 공공기관과 각 기업체에서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족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날로 지정하고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의 가족친화제도를 이용하는 모습이나, 가족사랑의날에 가족들과 뜻있는 시간을 보내는 모습 등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면 된다. 사진 크기에는 제한이 없다.
참가자 중 총 115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최고상(5명)에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 으뜸상(20명) 크롬캐스트, 화합상(10명) 피자 기프트콘, 참가상(50명) 커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크롬캐스트는 와이파이로 영상 등을 수신해 TV로 전송, 스트리밍하는 온라인영상서비스 지원 단말기다.
SNS로 공모전을 공유한 사람들도 30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개인에서 시작해 기업까지, 가족사랑의날에 대한 인식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길 바라는 뜻으로 기획된 이벤트다. 이를 계기로 매주 수요일은 정시 퇴근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 이것이 최고!' 사진 공모전에 대한 내용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mogef)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은 별도의 페이지(http://photo.happy-mogef.kr)에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