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평 닭갈비 원조 맛집 '금강막국수 숯불닭갈비'

2014-10-14     유희연 기자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는 야외활동이 부쩍 증가한다. 붉게 물든 단풍 물결을 찾는 발걸음이 특히 늘어나는 시기다.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 가평에는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끼리 가볍게 다녀오기에 좋은 코스가 즐비하다. 여행의 매력을 더해주는 맛집을 찾는 재미도 있다.

가평의 명소 중 하나인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는 닭갈비와 막국수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금강막국수'는 소문난 원조 맛집이다.

금강막국수의 대표메뉴인 숯불닭갈비는 YTN '한국의 맛-먹는 즐거움, 가평의 자연 밥상'에서 가평의 먹거리 중 최고로 소개된 바 있다.

금강막국수 숯불닭갈비는 초벌구이 된 닭갈비를 가지, 마늘과 함께 숯불에 구워먹는데, 그 맛이 일품이다. 신선도와 재료의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주인의 마음이 음식의 맛을 더욱 살린다.

막국수와 메밀전도 꾸준히 인기 있는 메뉴다. 메밀전의 메밀은 직접 맷돌로 갈아 준비해 고소함을 더했다. 속에 들어가는 표고버섯과 숙주 등의 야채는 담백함과 아삭아삭 씹히는 맛으로 젓가락을 바쁘게 움직이게 한다. 또 신선한 밑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셀프바를 운영해 샐러드 뷔페가 부럽지 않다.



단골손님과 방문고객의 많은 요청으로 음식은 포장 및 택배가 가능하다. 닭갈비는 아이스팩에 포장해주기 때문에 장거리를 움직여야 할 때도 걱정이 없다. 택배는 전화로도 가능하다.

최근 리모델링해 더욱 세련되고 깔끔해져 손님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졌다. 규모는 단체 모임이 가능할 정도다. 넓은 주차공간도 갖췄다.

금강막국수 숯불닭갈비는 경기 가평군 상면 임초리 431-4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