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교육 진행
주민의 참여로 안산시 예산편성 시작
2014-07-28 박기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7월 4일부터 2015년 시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교육을 시작으로 주민의 제안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주민의 참여와 소통을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한 주민참여예산교육을 올해는 25개 동 주민센터는 물론 초중고 학부모 모임과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각종 평생학습동아리 등 희망하는 주민에게까지 찾아가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복지, 환경, 문화예술 등 주제별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7월 4일 원곡고등학교 학부모 모임과 7월 23일 평생학습관 동아리 모임 대상 교육에서는 적극적인 주민 호응속에서 참여예산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 예산제의 이해, 참여 방법 홍보 및 주민 제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 기간은 연중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교육과 병행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은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내년도 예산편성시기에 맞춘 집중 접수기간은 8월말까지다.
제안방법은 안산시 홈페이지(예산공개시스템/주민참여방) 및 각 동주민센터, 예산과에 방문해서 제안할 수 있으며, 그중 우수 제안사업은 시정에 반영함은 물론 표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과 건전재정담당(☎481-303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