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포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 위촉
2014년 성포동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 관내 초등학교 학생 13명 위촉
성포동좋은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위원장 김중섭)는 지난 21일 오후 3시 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 13명을 성포어린이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했다.
어린이성포마을리더양성 프로그램인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 운영은 성포동좋은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가 2014년도 안산시좋은마을만들기 지원센터에 공모해서 선정된 사업으로 400만원을 지원 받고, 자부담 50만원을 합하여 총 450만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위촉된 성포어린이주민자치위원은 내년 2월 20일까지 7개월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좋은 마을 만들기 위한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은 후 어린이 눈높이에서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활동이 무엇인지 토론해서 스스로 선정하고 활동하게 된다.
또한, 매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성포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좋은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오는 8월에는 2회에 걸쳐 성포동에 있는 노적봉에서 와글와글 숲속체험 활동으로 노적봉 명칭의 유래와 노적봉에서 서식하는 나무와 야생화, 곤충 등 지역생태에 관한 체험과 행정기관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김중섭 성포동좋은마을만들기추진위원장은 “어린이 위원들의 포부와 열정이 대단하다며, 앞으로 성인 주민자치위원과 더불어 어린이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활동하여 성포동을 더욱 좋은 마을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기서 성포동장은 “안산시에서 최초로 구성된 성포어린이주민자치위원들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여 타의 모범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성포어린이주민자치위원 활동을 위한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