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장애인 편의시설 확인하세요

시청 본관 1층 로비서 장애인 편의시설 홍보 전시회 개최

2014-07-21     박기표 기자

광명시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홍보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광명시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홍보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전시되는 카툰(일러스트) 16점에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장애인 화장실, 경사로, 장애인 전용 주차장 등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과 문제점이 알기 쉬운 그림으로 담겨있다. 카툰 전시와 더불어 ‘편의시설의 설치와 이해’ 동영상을 상영하며 편의시설 관련 어플 설치 설명서 등을 배포한다.

7월 21일 오전에 열린 설명회에는 장애인과 일반 시민,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카툰 작품을 감상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의 중요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에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장애인과 가족, 시민 모두가 서로 배려하는 행복한 광명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민 광명시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장은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꾸준한 홍보 및 시설개선을 통해 광명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심을 요청했다.

한편, 시청 본관 로비는 시민들에게 연중 열린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다. 전시일정이 없는 기간은 화분, 꽃꽂이 등 자체전시를 하며 따뜻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작년 12월 철산시니어대학 작품전시, 올해 3월 학온동 주민센터 서예교실 작품전시, 7월 광명공업고등학교 특성화사업 운영 결과물 전시 등을 진행했으며 9월~10월 중 평생학습원 동아리 작품 전시회, 12월 시청 사진연구회 작품전시, 손타래 작품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청 본관 1층 로비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는 광명시청 회계과 청사관리팀(02-2680-2176)으로 문의하면 된다.